썬더 티어원

Thunder Tier One
  • 탑다운 슈터
  • PC
battle grounds

스토리 중심 캠페인

불법 무장 단체인 SBR이라는 이름의 테러 조직은 동유럽 국가 살로비아에서 민간인을 대상으로 수차례 공격을 감행했습니다. Thunder는 이러한 SBR의 지도자 마르코 안토노프를 찾아내어 테러 행각을 종식시키고자 파견되었습니다.
4명의 플레이어는 서로 협동해 다양한 시나리오로 이루어진 9개의 임무를 수행합니다. 각 작전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한 핵심 요소는 팀워크와 소통입니다.
솔로 모드에서는 상황에 맞춰 지능적으로 반응하는 세 명의 AI 팀원들과 협력하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AI 팀원들이 임무를 제대로 수행하도록 다양한 개별 명령 또는 단체 명령을 내려 팀을 이끌 수도 있으며, 팀원을 얼마만큼 활용하여 움직일지는 온전히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Thunder Tier One

사실적인 건플레이

썬더 티어원은 전형적인 탑다운 슈팅, 혹은 엄폐물 뒤에 매복해 헤드샷 만 노리는 그런 간단한 유형의 게임이 아닙니다. 미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플레이어들은 현재 자신이 보유한 무기들에 관한 지식은 물론, 다양한 전략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져야 합니다.
각 무기들은 조작, 발사 속도, 포구 속력, 유효 사거리, 그리고 정확도 등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의 무기에 어떤 종류의 탄환 조합을 탄착 시키는지에 따라 사격의 정확성, 표적의 방어구 착용 여부에 따른 피해량, 사격 탄환의 엄폐물 관통 여부, 관통 시 피해량, 탄도 궤적 등이 정해집니다. 즉, 성공적인 미션 수행의 여부는 궁극적으로 이러한 조합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할 수 있습니다.

battle grounds

PVP & PVE 모드

썬더 티어원은 시나리오 캠페인 외에도, 플레이어의 기량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4가지 멀티플레이 모드를 지원합니다.
– 탈출: 4:4 PVP 모드로, 공격 팀은 제한 시간 내에 화물(또는 목표물)을 가지고 적진에서 탈출해야 하며 수비 팀은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이를 저지합니다.
– 거점 점령: 4:4 PVP 모드로, 두 팀이 정면으로 맞붙어 거점 구역을 점령하고 승리를 쟁취합니다.
– 도미네이션: 최대 4인까지 참가할 수 있는 PVE 모드로, 플레이어 팀은 제한 시간 내에 여러 체크포인트를 점령하고 폭발물을 해체하며, 테러리스트의 공격에 맞서 방어 전략을펼쳐야 합니다.
– 데스매치: 최대 8인까지 참가할 수 있는 전형적인 난투전(또는 프리-포-올)입니다.

Thunder Tier One

사용자 모드 지원

썬더 티어원은 사용자 모드 개발에 대한 열정을 함께 공유하고 싶은 소규모 개발팀에서 출발된 게임입니다. 팬들은 전용 모드 툴을 사용해 미션과 무기, AI의 행동패턴, 장비, 그 밖의 원하는 것들은 무엇이든 자유롭게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Game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