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정글’은 KAIST 비학위과정인 ‘SW 사관학교 정글’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5개월의 합숙 과정으로 진행되며, 컴퓨터 공학(Computer Science)의 핵심 지식과 빠르게 변화하는 IT환경에서도 민첩하게 대응 가능한 기본기를 갖추는 것에 집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은 크래프톤 정글의 철학을 기반으로 게임 제작의 전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우수한 게임 개발자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022년 10월, 60여 명 규모로 시작된 ‘크래프톤 정글’은 교육 인원의 단계적 확대와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 등 교육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2025년까지 연간 1,000명의 디지털 인재 양성 목표를 달성할 계획입니다.
공식 사이트 가기 크래프톤 정글 (jungle.krafton.com)
크래프톤 정글 인재상
-
끝까지 파고드는 개발자
문제를 끝까지 풀어 내고자 하는 집요함과 디버깅을 위한 끈기를 가진, 끝까지 파고드는 개발자함께 일하고 싶은 개발자
쉽지 않은 문제들을 다양한 성향을 가진 동료들과 함께 해결할 줄 아는, 함께 일하고 싶은 개발자스스로 성장하는 개발자
자기주도성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어내는, 스스로 성장하는 개발자크래프톤 정글 커리큘럼
컴퓨터 사고로의 전환(4주) 자료구조, 알고리즘
팀별로 문제를 풀어가며 컴퓨터 공학(Computer Science)의 기본적인 지식을 배웁니다.
탐험 준비(3주)RB트리, 말록랩, 웹서버
RB트리, 말록랩, 웹서버를 만들면서, C언어를 학습합니다. OS프로젝트 진입을 위한 준비를 시작합니다.
정글 끝까지(6주)컴퓨터 구조, C언어, 운영체제
OS프로젝트를 통해 프로그램의 동작 원리를 익힙니다.
나만의 무기를 갖기(5주)프로젝트 몰입 개발, 론칭
팀별 원하는 스택으로 주제를 선정하고 고객이 있는 서비스로 프로젝트를 개발해 론칭한 후, 개선 작업을 진행합니다.
세상으로 뛰어들기(1주)지원하기, 프로젝트 개선하기
취업을 위한 소개서를 작성하고, 협력사에 지원합니다. 면접을 진행하면서 프로젝트를 발전시켜 나갑니다.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 커리큘럼
입소 및 기초 실습 (2주)
개발 환경과 게임 제작에 익숙해지도록 게임을 이루는 기본 요소들에 대해 연구하고 실습을 통해 이를 구현해 봅니다.
게임 제작 실습 (4주)
게임의 다양한 “재미” 요소를 탐구하고 다양한 주제로 팀을 이루어 하나의 게임을 디자인 하여 만들어 봅니다.
게임 제작 심화 과정 (4주)
게임의 재미에 대해 보다 넓고 깊게 접근하는 과정으로, 현업과 동일한 프로젝트 빌드업 과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피칭과 PoC 개발 (4주)
현업 PD의 코칭을 통해 PoC(Proof of Concept) 빌드를 제작하고 제작 팀을 구성 합니다.
나만의 게임 만들기 (8주)
출시를 위한 본격적인 게임 제작에 돌입하며 일간/주간 빌드를 통해 제작 상황을 점검하고 현업 멘토로부터 코칭을 받게 됩니다.
게임 출시 (2주)
제작한 게임을 ESD(Electronic Software Distribution)에 출시하기 위해 현업의 QA팀과의 협업 합니다. 출시 이후 유저 피드백을 수렴하고 패치를 준비 합니다.
프로그램 영상
Our Contribution
협력사크래프톤 정글의 최종 발표회에는 협력사가 참여해 높은 우선순위로 교육생들의 채용을 검토합니다.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이라는 공통된 목표 아래 크래프톤 정글의 협력사로 참여하고 싶다면 jungle@krafton.com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공식 사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