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 <테라> 오토 프로그램 강력 대응에 나서

  • Date2011. 02. 10

– 오토 프로그램 사용한 3,331개의 계정 정지 등 강도 높은 조치 취해

– 전문 운영인력이 연중 무휴로 비공식 프로그램 활용 관련 모니터링 진행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국내 최대 게임 포털, 한게임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김강석)가 개발한 차세대 MMORPG <테라>(http://tera.hangame.com)를 대상으로 한 오토(자동사냥) 프로그램 등 비공식 프로그램 사용자에 대해 강력 대응할 방침이라고 10일 밝혔다.

 

한게임은 <테라>의 서비스 초기부터 오토 프로그램 등 비공식 프로그램 이용에 대해 강력히 대응할 것임을 공지해왔으며, 이번에 적발된 3,331개 계정에 대해 이용 정지 등 강도 높은 조치를 취했다.

 

또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비공식 프로그램 이용자를 적발해 강력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게임 내 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형성하고 건전한 게임문화를 형성해나갈 것이라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한게임은 <테라>에만 80여명의 전문 모니터링 요원들이 연중 무휴로 24시간 동안 오토 프로그램 등 비공식 프로그램 활용에 대해 모니터링을 진행할 뿐 아니라, 오토 프로그램 판매 관련 게시글을 삭제하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오토 프로그램의 제작, 판매, 유통업체 등의 적발을 위해 수사기관의 수사에 적극 협조해, 보다 쾌적하고 건전한 게임 이용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NHN 정욱 한게임 대표 대행은 “오토 프로그램을 비롯한 비공식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에게 피해를 야기하고, 게임산업의 건전한 성장을 저해하는 요소”라며, “한게임은 이용자들에게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고, 게임 산업의 건전한 성장을 이룩하기 위해 비공식 프로그램에 대해 더욱 철저하고 강력하게 대응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끝)

 

[자료제공: 한게임]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