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김준수(XIA)’ 컬래버레이션 이모트 출시

  • Date2022. 04. 15
  • 가수 김준수의 신곡 ‘하나(HANA)’ 안무 담은 승리 댄스 공개
  • 출시 기념 커뮤니티 이벤트 및 대회 개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가 가수 겸 뮤지컬 배우 김준수(XIA)와의 컬래버레이션 이모트를 선보였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이용자는 김준수의 미니 3집 타이틀곡 ‘하나(HANA)’를 게임 속 승리 댄스 이모트로 만나볼 수 있다. 이모트는 게임 속 캐릭터가 감정표현을 할 때 추는 춤으로 인게임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PC에서는 4월 13일부터 7월 6일까지, 콘솔에서는 4월 21일부터 7월 14일까지 판매된다.

이모트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커뮤니티 이벤트도 마련됐다. 먼저 오는 17일까지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에서 Q&A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틀그라운드와 김준수에게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긴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김준수 하나 이모트’를 증정한다.

배틀그라운드 한국 공식 디스코드 채널은 ‘김준수 하나 이모트’가 보상으로 걸린 ‘미니 스크림’ 솔로 대회를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 인기 맵인 사녹을 무대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회차 당 총 16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보다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80명씩 A그룹과 B그룹으로 나눠 두 매치가 동시에 진행되며, 하루 10회씩 양일간 총 20회가 치러진다. 각 매치별 TOP 5에게는 ‘김준수 하나 이모트’가 지급된다.

이외에도 오는 5월 컬래버레이션 이모트 출시 기념 대회를 개최한다. 해당 대회에는 김준수가 직접 참가해 이용자와 소통하고 실력을 겨루는 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준수 컬래버레이션 이모트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playbattleground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