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홀스튜디오, NHN재팬과 <테라> 일본 퍼블리싱 계약 체결!

  • Date2009. 10. 05

<테라>가 게임의 메카인 일본으로 진출한다!

 

게임개발사 ㈜블루홀스튜디오(대표 김강석)는 일본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을 운영 중인 ㈜NHN재팬(대표 모리카와 아키라)과 차세대 MMORPG <테라>의 일본 진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테라>는 개발기간 3년간 320억원이 투입되는 블록버스터급 MMORPG로 비교 불허의 수준 높은 그래픽과 논타겟팅(Non-Targeting) 방식의 현장감 넘치는 액션 전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테라> NHN재팬과의 계약을 통해 일본시장에서 첫 번째로 글로벌 무대에 데뷔하게 되며, 현재 <스페셜포스>, , <아크로드> 등을 성공리에 서비스 중인 일본 최대 게임 포털 한게임재팬에서 향후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은 국내 대부분 온라인 게임이 중국과 동남아시아를 발판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에 비해 현재 개발 중인 프로젝트가 선진국형 프리미엄 시장인 일본에서 첫 발을 내디뎠다는 점에서 국내 온라인 게임 수출 시장에 새로운 지표를 제시한 흔치 않는 사례로 평가될 수 있으며, 객단가가 높은 일본시장의 특성에 따라 수익성 제고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NHN재팬 모리카와 아키라대표는 콘솔유저가 대세인 일본시장에서 <테라>는 콘솔감을 주는 최초의 MMORPG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조기 확보함에 따라 한게임재팬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또한, 블루홀스튜디오 김강석 대표는 현지 시장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훌륭한 파트너를 통해 <테라>를 서비스하게 돼 기쁘다, “일본 진출을 발판으로 전세계 유저들이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게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2008년 기준 일본 온라인 게임시장 규모는 1,200억엔(한화: 1 5천억원, 출처: JOGA/일본온라인게임협회)으로 매년 견조한 성장세를 이루고 있으며, 전체 게임시장의 약 20%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끝>

 

 

 

<참고>

NHN Japan Corporation (www.nhncorp.jp)

NHN Japan Corporation 2000 9월에 설립된 한국 NHN Corporation의 일본 법인입니다.

현재 3,173만개 등록 ID수와 최대 동시 접속자수 14 7,000명의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 2008 3월부터 모바일게임 & 커뮤니티 사이트인 한게.jp(ハンゲ.jp)’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