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홀스튜디오 135억원 투자 유치

  • Date2014. 06. 23

국내 게임 시장이 크게 위축된 분위기 가운데 블루홀스튜디오가 또 한 번의 대규모 투자 유치에 성공해 온라인 게임의 가능성을 제시했다.

 

온라인 게임개발사 블루홀스튜디오는 최근 IMM인베스트먼트, 프리미어 파트너스 등 2개 투자사로부터 135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3일 밝혔다. 블루홀스튜디오는 이전에도 2008년 미국계 벤처캐피탈 알토스벤처스 등으로부터 85억원을, 2009년 케이넷인베스트먼트, 스톤브릿지캐피탈 등 6개 투자사로 구성된 컨소시엄으로부터 18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블루홀스튜디오는 이번 투자로 차기작 개발비의 일부를 조달하게 되었으며, MMORPG 개발사에 대한 업계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중견게임업체로서 연이은 대규모 제작비 투자 유치 성공은 이례적인 사례다. 이는 ‘테라’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증명하는 동시에 게임개발사로 잠재성을 인정받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고 블루홀스튜디오는 설명했다.

 

프리미어파트너스 관계자는 “뛰어난 게임 개발 기술을 가진 인력과 경영자의 리더십, 안정적인 국내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점 등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고 말했다.

 

블루홀스튜디오 김강석 대표는 “이번 투자로 안정적 개발 환경을 마련했다”라며, 이를 토대로 “침체된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에 새 바람을 불어넣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치 또한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블루홀스튜디오는 2개의 신규 MMORPG 개발에 돌입했으며, 모바일 게임 시장에도 순차적으로 진입할 예정이다. <끝>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