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홀스튜디오, NHN재팬과 <테라> 일본 퍼블리싱 계약 체결!
- Date2009. 10. 05
<테라>가 게임의 메카인 일본으로 진출한다!
게임개발사 ㈜블루홀스튜디오(대표
<테라>는 개발기간 3년간 320억원이 투입되는 블록버스터급 MMORPG로 비교 불허의 수준 높은 그래픽과 논타겟팅(Non-Targeting) 방식의 현장감 넘치는 액션 전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테라>는 NHN재팬과의 계약을 통해 일본시장에서 첫 번째로 글로벌 무대에 데뷔하게 되며, 현재 <스페셜포스>,
이번 계약은 국내 대부분 온라인 게임이 중국과 동남아시아를 발판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에 비해 현재 개발 중인 프로젝트가 선진국형 프리미엄 시장인 일본에서 첫 발을 내디뎠다는 점에서 국내 온라인 게임 수출 시장에 새로운 지표를 제시한 흔치 않는 사례로 평가될 수 있으며, 객단가가 높은 일본시장의 특성에 따라 수익성 제고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NHN재팬 모리카와 아키라대표는 “콘솔유저가 대세인 일본시장에서 <테라>는 콘솔감을 주는 최초의 MMORPG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조기 확보함에 따라 한게임재팬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또한, 블루홀스튜디오
한편, 2008년 기준 일본 온라인 게임시장 규모는 1,200억엔(한화: 1조 5천억원, 출처: JOGA/일본온라인게임협회)으로 매년 견조한 성장세를 이루고 있으며, 전체 게임시장의 약 20%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끝>
<참고>
♦ NHN Japan Corporation (www.nhncorp.jp)
NHN Japan Corporation 은 2000년 9월에 설립된 한국 NHN Corporation의 일본 법인입니다.
현재 3,173만개 등록 ID수와 최대 동시 접속자수 14만 7,000명의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과 2008년 3월부터 모바일게임 & 커뮤니티 사이트인 ‘한게.jp(ハンゲ.jp)’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첨부파일
-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